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지상욱 "패스트트랙 상당수가 반대…김관영의 내로남불"

김민주 기자
입력 2019.03.20 10:22 수정 2019.03.20 10:22

김관영 "오늘 의총…최종협상안 가지고 협상 진행할 것"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 ⓒ데일리안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 ⓒ데일리안

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 법안에 대한 패스트트랙 처리를 두고 바른미래당의 내부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지상욱 의원은 20일 오전 CBS라디오 '뉴스쇼'에 출연해 패스트트랙 문제에 대해 "당론을 의결하려면 당헌에 따라 재적의원 2/3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며 "상당수 의원들이 반대를 하고 있는데 그보다 조금 더 많은 의원들이 찬성한다고 해서 (당 지도부가) 이걸 공식 입장이라 얘기를 하는 것은 자기만의 내로남불"이라고 지적했다.

지 의원은 또 일각에서 거론되고 있는 탈당설과 관련해선 "당헌을 파괴하고 문제를 야기했으면 나가도 그분들이 나가야 되는 것 아니냐"며 김관영 원내대표를 직격했다.

지 의원은 다만 "바른미래당의 분당이라는 그런 수순으로 말하는 건 좀 과한 것 같다"면서 "탈당을 위해 의총을 소집한 것은 아니다"고 했다.

김관영 "오늘 의총…최종협상안 가지고 협상 진행할 것"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데일리안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데일리안

김관영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시선집중'에 출연해 전날 '당론을 따르는 절차를 굳이 밟지 않아도 된다'고 언급한 데 대해 "의총을 열지 않고 패스트트랙을 하려고 하는 것으로 오해를 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으로 가야될지 말아야될지 정하는 문제는 거기서 말하는(당헌) 본회의장에서의 투표와 무관하기 때문에 재적의원 2/3 이상의 찬성을 얻는 경우에 해당이 안된다는 말을 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오늘 의총을 열어 현재 협상 진행중인 상황을 설명드리고 선거제도에 관해서 최종협상안이 나왔기 때문에 이를 설명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김 원내대표는 검경수사권조정안 등에 대해서는 여전히 협상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추인할 대상이 없어 당론은 정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당 의원들이 '이건 협상안이 너무 부실하기 때문에, 아니면 여러 가지 다른 이유로 이건 패스트트랙에 들어가선 안 된다'는 의견이 다수라면 그건 제가 협상을 잘못한 것이고 그동안 방향을 잘못 이끌어온 것이기 때문에 그 부분에 관해선 책임을 지겠다"며 사퇴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김민주 기자 (minjoo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