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뉴질랜드 총기 테러에 "반문명적인 범죄행위"

이충재 기자
입력 2019.03.16 13:06 수정 2019.03.16 14:10
캄보디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각)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에서 연쇄 총격 난사 사건에 대해 재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에게 애도의 뜻을 전했다.(자료사진) ⓒ청와대 캄보디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각)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에서 연쇄 총격 난사 사건에 대해 재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에게 애도의 뜻을 전했다.(자료사진) ⓒ청와대

캄보디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각)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에서 발생한 총격 난사 사건에 대해 재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에게 애도의 뜻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위로전에서 "이번 사고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큰 충격과 비통함에 빠져 계실 총리님과 뉴질랜드 국민들, 유가족 분들께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을 대표해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부상자들의 쾌유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테러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는 반문명적이고 반인륜적인 범죄행위로서,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는 것이 우리 정부의 확고한 입장"이라며 "우리 정부는 테러 척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계속 동참하고, 이 과정에서 뉴질랜드 정부와도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차별과 증오 대신 포용과 사람 중심의 가치를 지켜온 총리님의 지도력 하에 뉴질랜드 국민들이 이번 사건으로 인한 충격과 슬픔을 조속히 극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