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슈팅 1개' 손흥민, 영국 언론 반응은?

김평호 기자
입력 2019.02.28 10:55 수정 2019.02.28 13:28

2경기 연속 득점포 침묵

2경기 연속 침묵을 지킨 손흥민이 현지 언론으로부터 박한 평가를 받았다. ⓒ 게티이미지 2경기 연속 침묵을 지킨 손흥민이 현지 언론으로부터 박한 평가를 받았다. ⓒ 게티이미지

첼시를 상대로 침묵한 손흥민(토트넘)이 영국 현지 언론으로부터 박한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은 28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이날 왓포드를 5-0 대파한 선두 리버풀과의 승점차가 9까지 벌어지며 사실상 우승이 어렵게 됐다.

최근까지 팀의 상승세를 이끌었던 손흥민의 부진이 아쉬울 법했다.

손흥민은 아시안컵에서 복귀한 이후 4경기 연속골을 기록했다. 케인과 알리가 빠져 있는 사이 사실상 팀을 홀로 이끌어왔다. 그는 전방에서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팀에 귀중한 승리를 잇따라 안겼다.

하지만 손흥민은 지난 번리전에 이어 이날 첼시전까지 2경기 연속 침묵했다. ‘손흥민 득점=토트넘 승리’ 공식도 이미 깨졌다.

이날도 손흥민은 이렇다 할 활약이 없었다. 상대의 집중 수비에 막혀 좀처럼 공격의 활로를 열지 못했고, 불안한 볼터치까지 이어지면서 공 소유권을 상대에 쉽게 내줬다.

무엇보다 손흥민 특유의 색깔을 잃고 말았다. 슈팅이 최대 장점이지만 첼시를 상대로 단 한 개를 기록하는 데 그쳤다. 그마저 유효슈팅은 아니었다. 슈팅을 기록하지 못하니 득점이 나오지 않는 것은 당연했다.

경기 직후 영국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4를 줬다. 팀에서 4번째로 높은 평점이지만 첼시 선수들 대부분이 7점대를 얻었음을 감안한다면 아쉬운 수치가 아닐 수 없다.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에게 평점 5점을 부여하며 박한 평가를 내렸다. 첼시 페드로가 9점을 받으며 맨 오브 더 매치(Man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지역 언론 ‘런던풋볼’은 “손흥민이 휴식을 취한 밤이었다. 최전방에서 싸웠지만, 소득이 없었다”라고 평가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