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아성 "유관순 연기, 죄책감 들어" 눈물

부수정 기자
입력 2019.02.15 16:25 수정 2019.02.15 16:39
배우 고아성이 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에서 유관순 열사를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고아성이 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에서 유관순 열사를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고아성이 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에서 유관순 열사를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15일 서울 자양동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항거:유관순 이야기'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고아성은 "예상했던 일대기가 아닌, 유관순 열사가 감옥에서 살았던 1년을 다룬다는 게 신선하게 느껴졌다"며 "처음에는 겁을 먹었는데, 감독님을 만난 후 출연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기자 간담회 당시 고아성은 "멀리 있는 유관순 열사에게 다가가는 작업이 가장 어려웠다"며 "죄책감이 들 정도였다"고 눈물을 쏟았다.

마지막 촬영 때 눈물을 펑펑 흘렸다는 그는 "뭉클했던 순간이 많아서 그랬다"고 말했다.

고아성은 또 "감옥에서 만세를 외치는 장면을 찍기 전에는 부담도 됐고, 걱정도 많았다"며 "긴장을 너무 많이 해 심장 소리가 정말 크게 나기도 했다. 다 찍고 나서 배우들과 다 같이 울었다"고 덧붙였다.

고아성 주연의 '항거:유관순 이야기'는 1919년 3.1 만세운동 이후 서대문 감옥 8호실 속 유관순과 여성들의 1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27일 개봉.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