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식품부-축산농가, 설 연휴도 잊은채 구제역 방역 총력

스팟뉴스팀
입력 2019.02.04 16:22 수정 2019.02.04 16:27

경기도 안성과 충북 충주에서 발생한 구제역의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의 축산농가와 방역 관계자들은 설 연휴도 잊은 채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4일을 '전국 일제 소독의 날'로 정하고 전국 모든 우제류 농장에 대해 일제 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오늘은 전날 비 때문에 동원하지 못한 드론 55대, 광역방제기 90대, 과수원용 고압 분무기 95대 등 소독 차량·장비 1317대를 총 동원해 농가와 시설을 소독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구제역이 발생한 안성과 충주에는 농협의 생활물자 배송 차량까지 동원해 생석회 260t을 공급했으며 생석회를 받은 농가는 농장 입구와 축사 사이 등에 생석회를 뿌려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등 차단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방역 당국은 구제역이 발생한 지역과 인접한 11개 시·군에도 이날 중으로 생석회 729t을 공급해 '생석회 차단 방역 벨트'를 만들기로 했다.

농식품부는 경기도 안성지역에서 올 겨울들어 구제역이 처음 발생한 이후 지금까지 소독 차량과 장비 5072대를 동원해 농가와 시설 10만 9318곳에 대한 소독을 실시했다.

전국의 축산농가는 이날 축사 내·외부에 대한 소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우·한돈협회는 문자메시지나 SNS 등으로 농가에 소독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지역 축협 직원들은 축산농가를 방문해 소독에 대한 현장 지도를 펼치고 있다.

한편,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은 이날도 연휴를 반납하고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

이 장관은 이날 충남 논산을 찾아 거점소독시설을 확인하고 관계자를 격려하며 연휴 기간 철저한 방역태세를 당부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