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양현석 "'승리 클럽 버닝썬' 논란 죄송…마약설 사실무근"

부수정 기자
입력 2019.01.31 18:05 수정 2019.01.31 18:07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수장 양현석은 31일 승리가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진 서울 강남 소재 클럽 '버닝썬'을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YG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수장 양현석은 31일 승리가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진 서울 강남 소재 클럽 '버닝썬'을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YG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수장 양현석은 31일 승리가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진 서울 강남 소재 클럽 '버닝썬'을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양현석은 YG 공식 블로그에 글을 올려 "승리 클럽에 관한 구설수에 대해 처음부터 사실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고 답변 드리고 싶었습니다만, 소속 가수들의 개인 사업은 YG와 전혀 무관하게 진행된 일인지라 YG가 나서서 공식 입장을 발표하기도 참으로 애매한 상황인 데다가, 사실 확인을 하는 데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저 역시 해당 클럽에 한 번도 가본 적이 없고 클럽 관련자들이 누군지 전혀 모르는 상황인지라, 해당 사건에 대해 누구에게도 자세히 물어보거나 확인할 방법이 없었다"면서 입장 발표가 늦어진 이유를 설명했다.

양현석은 "유일하게 물어볼 수 있는 사람은 승리인데 사고 당일인 11월 24일 승리는 현장에 새벽 3시까지 있었고, 해당 사고는 새벽 6시가 넘어서 일어난 일임을 확인했다"고 승리가 폭행 사건이 벌어졌을 당시 현장에 없었다고 강조했다.

승리가 최근 클럽 운영에서 손을 뗀 이유에 대해선 "클럽 사내 이사로 등재되어 있던 승리가 얼마 전 사임한 이유는 승리의 현역 군 입대가 3~4월로 코앞에 다가오면서 군복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기 위함이었다"고 했다.

이어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법 제30조에 따르면 '군인은 군무 외에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에 종사하지 못하며 국방부장관의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는 다른 직무를 겸할 수 없다'고 되어 있으며, 구체적으로 '기업체의 이사, 감사, 업무를 집행하는 무한책임사원, 지배인, 발기인 또는 그 밖의 임원이 되는 것을 금지한다'라고 기재돼 있다"며 "승리는 클럽뿐 아니라 승리의 이름이 등재되어 있는 모든 대표이사와 사내 이사직을 사임하는 과정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승리를 대신해 입장을 밝히는 이유로는 "승리 본인 역시 이번 일로 인해 걱정하셨을 팬들에게 대단히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사과의 글로 입장을 밝히려고 했으나 제가 잠시 보류하라고 했다"면서 "조사를 통해 해당 사건의 전말이 좀 더 명확히 밝혀지고 난 후에 입장을 밝히는 편이 좋겠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양현석은 "현재 폭행 사건과 무관하게 마약 조사 등으로 분위기가 전환되고 있는 듯하다"며 "승리는 얼마 전에도 다수의 근거 없는 제보들로 인해 압수수색 영장을 동반한 강력한 검찰 조사를 받은 적이 있으며, 소변 및 모발 검사를 통한 모든 검사에서 조금의 이상도 없음이 명확히 밝혀졌음을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분 좋은 새해 인사를 드리지 못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조만간 블랙핑크의 신곡 발표 소식과 YG 보석함 선발 기준과 데뷔 계획, 그리고 위너와 아이콘 등 많은 YG 소속가수들의 기쁜 신곡 소식을 들고 다시 찾아뵙겠다"고 전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최근 서울 강남구의 클럽 '버닝썬'에서 발생한 20대 남성 김모(29)씨와 클럽 직원 간 폭행 사건은 '승리 클럽 버닝썬' 사건으로 이슈가 됐다.

김씨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수차례 글을 올려 클럽에서 보안 요원과 시비가 붙어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했는데, 경찰이 자신만 체포한 뒤 폭행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커지자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29일 "당시 김씨가 경찰에 사안을 정확히 진술하지 않고 폭언과 고성을 지르고, 클럽 입구 쓰레기 봉투를 발로 차는 등 업무 방해를 해서 체포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