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관영 "김경수, 변명 그만하고 경남지사직 당장 사퇴해야"

이동우 기자
입력 2019.01.31 10:05 수정 2019.01.31 10:07

"댓글조작, 민주주의 근간 훼손한 심각한 범죄"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31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에 공모한 혐의로 법정구속된 것에 대해 "김 지사는 더이상 구차한 변명과 말바꾸기를 중단하고 경남지사 직을 당장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댓글 조작은 건전한 여론을 조작해 선거결과를 흔들어 놓는 대한민국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하는 매우 심각한 범죄"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 지사가 문 대통령의 측근이라는 우산 속에서 경남도민을 농락한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최소한의 양심이 남아있고 경남도민에 사과할 의사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지체하지 말고 지금 지사직을 내려놓는게 도리"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또 "더불어민주당 역시 확실하게 책임져야 한다. 누가 봐도 분명한 범죄행위를 저지른 정치인에 공천을 준 것도 잘못이며 책임을 철저하게 외면한 직무유기"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이번 결과를 두고 보복성재판, 납득할 수 없는 판결이라는 표현으로 민주당 특유의 이분법적 사고와 관점을 갖고 정치를 쟁점화하려 한다"며 "이는 삼권분립과 사법부 독립을 저해하는 심각한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는 "분명한 범죄행위에도 검찰의 의도적 수사방해와 검찰의 미온적 수사 태도를 낳게한 문재인 정부도 책임을 져야한다"며 "문 대통령은 이 문제에 관해 대국민 사과와 함께 책임있는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