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일진머티리얼즈, 말레이시아서 일렉포일 공장 준공

이홍석 기자
입력 2019.01.27 11:00 수정 2019.01.27 11:08

쿠칭에 일렉포일 공장 준공...1만톤 증가로 총생산 3만2000톤

글로벌 2차전지 소재 시장의 톱 티어 도약 목표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24일 말레이시아 쿠칭에서 열린 일진머티리얼즈 일렉포일 공장 준공식에서 허재명 일진머티리얼즈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 김황식 호암재단 이사장(오른쪽 세번째), 아방 조하리 사라왁 주지사(가운데), 아왕 텐가 사라왁 부주지사(왼쪽 네번째)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일진머티리얼즈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24일 말레이시아 쿠칭에서 열린 일진머티리얼즈 일렉포일 공장 준공식에서 허재명 일진머티리얼즈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 김황식 호암재단 이사장(오른쪽 세번째), 아방 조하리 사라왁 주지사(가운데), 아왕 텐가 사라왁 부주지사(왼쪽 네번째)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일진머티리얼즈
쿠칭에 일렉포일 공장 준공...1만톤 증가로 총생산 3만2000톤
글로벌 2차전지 소재 시장의 톱 티어 도약 목표


일진그룹의 2차전지 핵심소재 계열사 일진머티리얼즈가 말레이시아에 일렉포일 공장을 준공했다.

1만톤에 달하는 생산력을 추가로 확보해 총생산 능력이 3만2000톤으로 늘어나면서 글로벌 2차전지 소새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일진머티리얼즈(대표 주재환)는 24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쿠칭에서 일렉포일 공장 준공식을 갖고 해외에서 첫 일렉포일(Elecfoil) 양산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일렉포일은 황산구리용액을 전기 분해해 만드는 두께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얇은 구리 박(箔)으로 전기자동차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대형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쓰이는 핵심소재다.

스마트폰 배터리 1대에 사용하는 일렉포일은 4g정도지만 전기차 배터리에는 15kg 이상이 소요되기 때문에 전기차 시장 확대가 일진머티리얼즈에는 큰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일진머티리얼즈 말레이시아 공장은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쿠칭의 사마자야 자유무역지구에 위치해 있다.

이번 준공식에는 허진규 회장과 허재명 사장, 주재환 대표, 양점식 말레이시아 법인 대표를 비롯해 아방 조하리 사라왁 주지사, 아왕 텐가 부주지사 등 현지 주요 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회사측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른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공장을 신설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말레이시아 공장에서 연간 1만톤의 2차전지 배터리용 일렉포일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일진머티리얼즈의 일렉포일 생산 능력은 연간 2만2000톤에서 3만2000톤으로 늘어난다.

이는 총 연산 5만톤 증설 프로젝트 중 1단계 투자로 시장에 맞춰 신속하게 추가 신설에 나설 예정이다. 주요 고객사인 배터리 업체들이 유럽과 중국 시장을 겨냥해 설비 증설에 나선만큼 이에 발맞춰 경쟁력 있는 해외 첫 생산거점을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지난해 2019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총 6만톤(약 8000억원)에 달하는 2차전지용 일렉포일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성을 확보해왔다.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은 “수익을 창출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품질과 원가 경쟁력”이라며 “말레이시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일렉포일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말레이시아 공장을 발판으로 2차전지 부품소재산업을 선도하는 일류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