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BMW코리아 미래재단,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6기 선발

김희정 기자 | 2019-01-21 13:50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6기로 선발된 학생들이 17일 서울 중구 스테이트타워 남산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BMW코리아‘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6기로 선발된 학생들이 17일 서울 중구 스테이트타워 남산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BMW코리아


모터쇼 견학·독일 본사 방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체험 기회 마련

BMW코리아 미래재단이 17일 서울 중구 스테이트타워 남산에서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6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6기로 선발된 학생 36명과 BMW그룹 코리아 공식 딜러사 소속 멘토 12명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진로 멘토링 활동에 돌입한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월 1회 정기 멘토링과 함께 서울모터쇼 견학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학생들은 BMW 역사와 제품 등 분야별 기초를 배우는 BMW 기본교육, 독일 BMW그룹의 핵심 시설을 방문하고 글로벌 멘토링 기회도 갖는 ‘필드 트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한양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1학년 이건우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배우는 교육만으로는 다소 아쉬운 점들이 있었는데 이번 멘토링을 통해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며 “1년간의 활동과 경험이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는 전국 9개 공업고등학교 및 마이스터 자동차학과 학생 중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월 1회 전공 분야 및 진로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 11월 첫 출범한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는 1기부터 지난 5기까지 총 162명의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진행해왔다.

[데일리안 = 김희정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끝FUN왕

더보기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