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문] 노영민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이 靑직원에 보낸 서신

이충재 기자
입력 2019.01.09 16:08 수정 2019.01.09 16:09
노영민 신임 대통령비서실장이 9일 청와대 직원들에게 보낸 서신에서 "성과를 내는 청와대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자료사진)ⓒ데일리안 노영민 신임 대통령비서실장이 9일 청와대 직원들에게 보낸 서신에서 "성과를 내는 청와대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자료사진)ⓒ데일리안

대통령님의 비서들이자 제 동료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비서실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된 노영민입니다.

오늘은 우리 정부가 출범한 지 610일, 20개월째인 날입니다. 그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앞당겼고 혁신적 포용국가로의 전환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앞에 놓인 도전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성공한 정부, 성공한 대한민국을 위해 철저하게 대비하고 유능하게 응전해야 합니다.

어제 대통령님께서는 “공직사회 전체가 비상한 각오로 한번도 가보지 않은 곳을 향해 나아가는 변화와 혁신의 주역이 돼야 한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우리가 반드시, 지금 해내야 할 일입니다.

여러분께 몇 가지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제 스스로에게 하는 다짐이기도 합니다.

첫째, 성과를 내는 청와대가 되어야 합니다. 끊임없이 고민하고 치열하게 토론해주십시오.

둘째, 소통하고 경청하는 청와대가 되어야 합니다. 현장을 찾아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절제와 규율의 청와대가 되어야 합니다. 사무실마다 벽에 걸린 ‘춘풍추상’ 문구를 다시한번 생각해주십시오.

제 방의 문은 언제든지 활짝 열려 있습니다. 국민을 위한 조언, 무엇이든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