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은행연합회, 마그레브 금융 산업과 교류·협력채널 구축

부광우 기자
입력 2018.12.23 11:09 수정 2018.12.23 11:09
아슈르 아부드(왼쪽에서 다섯 번째) 알제리은행협회장과 김태영(왼쪽에서 여섯 번째) 은행연합회장 등 양국 은행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은행연합회 아슈르 아부드(왼쪽에서 다섯 번째) 알제리은행협회장과 김태영(왼쪽에서 여섯 번째) 은행연합회장 등 양국 은행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는 이낙연 국무총리의 마그레브 3국(알제리·튀니지·모로코) 세일즈 외교 순방에 동행하면서 알제리은행협회장 등을 만나 금융산업 현안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달 17일 알제리은행협회와의 간담회에서 아슈르 아부드 회장은 신용카드 결제와 비대면 채널을 통한 금융거래가 활성화 돼 있지 않은 알제리 현황에 비추어 한국의 발전된 금융산업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며,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기를 희망했다.

아울러 은행연합회는 한국 이미지 제고 및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국제연합아동기금(UNICEF) 알제리 국가사무소와 모로코 한국어 교실에 총 1억19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지난 17일엔 UNICEF 알제리 국가사무소를 방문해 사무소 대표와 아동교육지원 사업 등을 논의했으며,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5000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또 21일에는 글로벌 케어의 모로코 한국어 교실 운영 지원 등을 위해 69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마그레브와의 교류·협력 채널 구축과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향후 한국의 금융기관이 진출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장기적으로 국내은행의 아프리카 진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