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공대생네 가족' 편의점 삼각김밥 비교

양지훈 에디터 | 2018-12-23 00:04
편의점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 비교.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편의점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 비교.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삼각김밥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 최강 음식이며,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이 즐겨 찾는 식품이다. 허기를 달래려는 직장인들도 자주 찾는다.

하지만 편의점마다 판매하는 삼각김밥이 조금씩 다르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유튜버 '공대생 변승주'의 대가족 유튜브 프로젝트 '공대생네 가족'에서 주요 편의점 삼각김밥을 분석한 영상이 지난 12일 공개됐다.

대가족이 분석한 삼각김밥의 종류는 3가지. 방문한 편의점은 GS25, CU, 세븐일레븐이었다.

편의점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 비교.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편의점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 비교.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

참치마요김밥은 가격이 같고(900원), 중량도 큰 차이가 없었다. 하지만 참치 함유량에서는 큰 차이를 보였다. 대가족의 '대빵'인 할머니가 김밥을 일일이 칼로 썰어 공개한 결과, GS25 김밥이 가장 많은 참치를 포함했다.

맛은 큰 차이가 없지만, "세븐일레븐 참치마요는 조금 뜯어 먹었더니 맨밥만 남는다"라는 '부대빵' 변종호 유튜버의 말은 의미심장하게 들린다.

편의점 스팸김치볶음밥 삼각김밥 비교 비교.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편의점 스팸김치볶음밥 삼각김밥 비교 비교.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

다음 비교 대상은 스팸 김치볶음밥. GS25 김밥은 부피가 더 크고 가격도 1400원이다. 칼로 썰었더니 김밥에 붙어 있는 스팸의 위치도 저마다 달랐다. 변종호 유튜버는 "맛은 세븐일레븐 김밥이 조금 나은 것 같다"라고 평했다.

편의점 전주비빔밥 삼각김밥 비교.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편의점 전주비빔밥 삼각김밥 비교.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

마지막 비교 대상은 전주비빔밥. 중량은 거의 차이가 없고, 가격도 같았다(900원). 하지만 이번에도 내용물은 확실히 달랐다.

변종호 유튜버는 "맛은 고추장 때문에 비슷하지만, 보기 좋은 게 맛이 좋다고 (GS25 김밥이 가장 낫다)"라는 평을 남겼다. 비슷한 조건에서는 결국 덩어리(비빔밥 함유물)의 많고 적음이 기준이 된다는 얘기다.

과거의 삼각김밥을 이야기하는 변종호 유튜버.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과거의 삼각김밥을 이야기하는 변종호 유튜버. 유튜브 공대생네 가족 캡처

한편으로는 "초창기 삼각김밥은 속이 꽉 찼다(하지만 지금의 삼각김밥은 그렇지 않다)"는 변종호 유튜버의 평가가 씁쓸하게 들리기도 한다.[데일리안 = 양지훈 에디터]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끝FUN왕

더보기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