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병준 "文정부 탈원전 정책, 중소업체에 '시한부 선고'"

조현의 기자
입력 2018.12.14 14:57 수정 2018.12.14 14:58

'탈원전 폐기 결의안' 창원 찾아 "세계 최고 원전 산업, 고사 직전"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해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경남 창원을 찾아 "정부의 지나친 이념적 성향, 정책적 판단의 오류, 잘못된 신념 등으로 (원전 산업) 중소협력업체들이 시한부 선고를 받은 심정일 것"이라고 했다.

창원은 원전 관련 회사 300여 곳이 밀집한 지역으로, 앞서 지난 11일 의회 차원에서 '탈원전 정책' 폐기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창원상공회의소에서 '원전 산업 중소협력업체 대표단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한 뒤 "세계 최고 경쟁력을 가졌던 우리 원전 산업이 고사 직전에 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두산중공업 등 (원전 관련) 대기업도 영향을 받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어려운 상황에 놓인 중소협력업체들이 더 큰 타격을 입었을 것"이라며 "중소협력업체들은 (대기업과 달리) 버틸 자금이 있거나 사업 다각화를 위한 역량이 뛰어나지 않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우리 원전 산업은 수십년에 걸쳐 수많은 기술자와 근로자들의 노력으로 이뤄졌다"며 "이것을 5년 단위 정권에 의해 하루 아침에 무너지게 하는 것은 용납이 안 되는 일"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이주영 국회부의장은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앞뒤가 맞지 않는다"며 "국회 의장단의 한 사람으로서 국회 차원에서 잘못된 탈원전 정책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