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연동형 비례제 논의, 정개특위로 미루는 것 잘못"

이동우 기자
입력 2018.12.14 10:38 수정 2018.12.14 10:38

"나경원, 기득권에 연연해서는 안돼"

"경제, 文대통령 정책 잘못, 여당 무능"

단식농성 7일째를 맞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단식농성 7일째를 맞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4일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논의를 정치개혁특별위원회로 미루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이 당 차원에서 합의되지 않는다면 정개특위 논의도 제자리걸음만 반복하다 선거제 개혁 자체가 무산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먼저 당 차원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합의하는 게 순서다. 방향과 내용을 갖고 정개특위에서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논의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그는 "더불어민주당은 책임있는 여당으로서 자유한국당과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 기본 방향을 합의할 뿐만 아니라 시한, 내용에서 논란이 되는 의원정수에 대해 기본적인 합의를 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손 대표는 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대해 "기득권에 연연해서는 안 된다. 국민 뜻이 국회에 반영되게 일하고 제대로 권능을 가진 국회를 만들어 민주주의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주기를 바란다. 한국당이 환골탈태하는 첫걸음"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경제 침체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문 정부의 정책 잘못이고 제왕적 대통령제의 거수기 역할을 하는 집권여당의 무능 때문"이라며 "한반도 상공에 세계의 패권경쟁으로 퍼펙트 스톰이 몰려왔다"고 우려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