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수도 앙카라에서 고속철도가 역에 있던 기관차를 들이박으면서 9명이 사망하고 40여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13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사고가 난 고속철도는 이날 오전 6시30분경 앙카라를 출발해 터키 중부에 있는 코냐로 향하고 있었으며 철로를 점검하던 기관차와 한 기차역에서 고속으로 부딪혔다. 고속철도의 속도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사고가 발생한 기차역은 해당 기차가 정차하지 않는 역이었다. 충돌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바시프 사힌 앙카라 주지사는 "구조 당국을 현재 파견한 상태이며 추가 생존자를 확인하고 있다"며 "더 이상 추가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만을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구조 당국은 구조견을 동원해 넘어진 객차 아래에 있을지 모르는 사상자를 찾고 있다.
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터키 앙카라서 고속철 충돌 사고…9명 사망·40여명 부상

스팟뉴스팀 | 2018-12-13 17:38
터키 수도 앙카라에서 고속철도가 역에 있던 기관차를 들이박으면서 9명이 사망하고 40여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13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사고가 난 고속철도는 이날 오전 6시30분경 앙카라를 출발해 터키 중부에 있는 코냐로 향하고 있었으며 철로를 점검하던 기관차와 한 기차역에서 고속으로 부딪혔다.

고속철도의 속도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사고가 발생한 기차역은 해당 기차가 정차하지 않는 역이었다. 충돌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바시프 사힌 앙카라 주지사는 "구조 당국을 현재 파견한 상태이며 추가 생존자를 확인하고 있다"며 "더 이상 추가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만을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구조 당국은 구조견을 동원해 넘어진 객차 아래에 있을지 모르는 사상자를 찾고 있다. [데일리안 = 스팟뉴스팀]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끝FUN왕

더보기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