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계룡선녀전' 문채원, 윤현민 상처 안아주는 모습 뭉클

스팟뉴스팀
입력 2018.12.11 10:45 수정 2018.12.11 10:45
'계룡선녀전' 문채원이 힐링선녀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tvN 방송 캡처. '계룡선녀전' 문채원이 힐링선녀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tvN 방송 캡처.

'선녀' 문채원이 윤현민을 보고 아파했다.

10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에서 문채원은 윤현민을 걱정하며 눈물지었다. 699년간 서방님의 환생을 기다리며 계룡을 지킨 선옥남 역을 맡은 문채원은 서방님이라 믿은 정이현(윤현민 분)의 불안한 모습에 가슴이 미어지는 감정을 완벽히 표현,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옥남이 기억하는 서방님은 따뜻한 품성으로 늘 사람을 품을 줄 아는 사람이었다. 하지만2018년을 사는 정이현은 옥남이 떠날까 늘 불안해하고 곁에 두고 싶어하는 마음을 서슴없이 드러내며 그녀에게 기댔다. 699년간의 변화였을까? 이를 지켜봐온 옥남은 구선생에게 “그 분을 보면 마음이 아파온다오. 벌써 안아줘야할 사람을 외면해온 것 처럼 죄스럽고 미안하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 분을 보면 안심시켜주고 싶고 혼자이지 않게 곁에 머물러주고 싶다”고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돌아봤다.

주변에서 계속 옥남에게 “그 사람이 진짜 서방님이 맞는지” 질문을 해왔다. 처음에는 그의 얼굴을 기억하는 줄 알았지만 너무 큰 그리움에 기억만 남고 눈으로 보았던 것은 온전히 남지 않아 옥남을 괴롭게 했다. 정이현처럼 699년간 점순이와 점돌이를 알아본 사람이 없기에 행여 놓칠새라 옥남은 그에게 직진에 직진을 거듭했다. 처음에 옥남을 미친 사람 취급했던 이현도 옥남의 따뜻한 사랑에 마음을 열었다.

옥남은 자신이 가진 서방님의 기억과 너무도 다른 이현이기에 당황했지만, 세월이 거듭되는 동안 변화한 것이라 받아들이려 했다. “대가 없이 누군가가 나에게 베푸는 것이 진심으로 다가오지 않는다”는 이현에게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과 나누고 싶은 마음이다. 그저 좋은 추억을 나누고 싶은 정 아니겠소? 그대가 지금 이 마음에 익숙하지 않다면 그저 훗날 익숙해지면 그만이라오”라고 다독였다. 또 사랑받으면 겁부터 난다며 갸웃거리는 이현에게 활짝 웃으며 “겁내지 마시오. 그대는 좋은 사람이오. 더 큰 도시락을 먹어도 될 자격이 있소”라며 이현을 챙겼다.

시청자들은 이현을 대하는 옥남을 보며 치유받았다. “이현이 옥남에게 끌리는 건 여인으로서도 있겠지만 누군가에게 정을 받아본게 처음이라 그럴 듯”, “진짜 힐링된다. 내 곁에도 옥남 같은 사람이 있었으면”, “정이현이 부럽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드라마에 몰입했다.

그런가 하면, 옥남이 이현의 상처를 보듬어주는 동안 점점 가까워지는 옥남과 이현의 모습을 보며 김금(서지훈 분)은 괴로워했다. 자신의 마음을 접으려했지만 점순(강미나 분)과 이야기를 나누다 이 사랑이 쉽게 끝날 수 없음을 알고 “선녀님이 나의 사람인 것 같다”고 눈물지었다. 이에 앞으로 옥남과 김금의 관계는 어떻게 변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 12화는 11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한다.

스팟연예 기자 (spoten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