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관영 "예산 밀실심사 막기 위한 개혁방안 강구"

이동우 기자
입력 2018.12.11 10:48 수정 2018.12.11 10:49

"소소위, 법적근거 없이 편법적으로 운영"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거대양당 야합 규탄대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거대양당 야합 규탄대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1일 "예결위 소위의 심사권한을 확보하고 졸속 부실심사, 밀실 심사를 막기 위한 개혁방안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 로텐더홀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소소위는 법적근거 없이 편법적으로 운영돼 왔으며, 회의록조차 남기지 않은 밀실회의를 통해 예산심사의 사각지대가 돼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기득권 동맹인 두 당이 의결한 야합 세비를 거부한다. 개혁에 함께 하는 야3당은 기득권 동맹인 두 당이 의결한 야합 세비를 절대 안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임기를 마치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게 "그동안 수고 많았다. 그러나 이번 정기국회에서 선거제도 개혁의 합의를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대단히 아쉽고 유감"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국당 원내대표가 새로 선출되는 만큼 조속히 당내 논의과정을 거친 후 임시국회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통령에게도 다시 한 번 촉구한다. 지금이라도 당장 대통령과 5당 대표가 만나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개혁을 합의하고 금년 내 통과를 선언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