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JDC, ‘2018 IT 퍼블리싱 밋업’ 개최

이정윤 기자
입력 2018.12.06 17:56 수정 2018.12.06 17:57

제주지역 대학생과 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 실무자 등 제주지역 IT 커뮤니티 생태계 조성

지난 5일 열린 2018 IT 퍼블리싱 밋업(Publishing Meet-Up)’에서 30여명의 참가자들이 IT관련 주제의 강연을 듣고 있다. ⓒJDC 지난 5일 열린 2018 IT 퍼블리싱 밋업(Publishing Meet-Up)’에서 30여명의 참가자들이 IT관련 주제의 강연을 듣고 있다. ⓒ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지난 5일 본사에서 ‘2018 IT 퍼블리싱 밋업(Publishing Meet-Up)’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 IT 개발자, 제주지역 대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IT 퍼블리싱 밋업(Publishing Meet-Up) 행사는 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 IT 개발자, 제주지역 IT 학과 대학생들이 함께 IT 관련 주제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밋업 행사에서 제시된 우수한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출판될 기회가 제공된다.

IT업계의 현직 실무자와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세션에서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첨단과기단지에서 근무하는 개발자, 엔지니어 직군의 실무자의 생생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행사에 참가한 제주대 컴퓨터공학과 고정우 학생은 “이번 행사가 IT 관련 실무자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개발 경험을 쌓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공모전 및 포트폴리오 제작과 실제로 사업화까지 추진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호준 Paul-Lab 대표는 강연에서 IT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설명했다. 이 대표는 “제주의 ICT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세계 ICT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학습 결과를 실질적인 성과로 만들어 내는 게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지역 IT 업계 종사자들과 대학생 간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조성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경훈 JDC 정보관리실장은 “JDC는 앞으로도 제주지역 IT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 및 관련 교육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