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AD]기아차, '청춘, 내:일을 그리다' 시즌2 성과공유회 실시

PR 기자
입력 2018.12.05 10:34 수정 2018.12.05 10:35

카셰어링 고객 주행거리당 기아차 일정액 적립, 청년창업 지원비 1억 마련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시즌2 성과공유회에서 기아차와 그린카 및 청년 창업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기아자동차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시즌2 성과공유회에서 기아차와 그린카 및 청년 창업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최근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시즌2 성과공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청년 창업지원 캠페인 ‘청춘, 내:일을 그리다’는 카셰어링 플랫폼 그린카를 통해 기아차를 이용한 고객의 주행거리당 일정금액을 기아차가 기부해 모금 후 청년 소셜 벤처창업가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이번 '청춘, 내:일을 그리다' 시즌2를 통해 모금한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소셜 벤처(사회적 기업) 설립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 10개팀을 지원하는 데 활용했다.

특히 기아차는 ▲사회적 기업가 전문 멘토링 ▲실제 창업을 위한 법률, 회계, 인허가 관련 자문 ▲실습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청년 창업가들의 초기 사업화 단계를 위한 다양한 청년 창업 지원책을 제공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총 5개의 우수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이 선정됐으며 총 상금 2400만원과 함께 정부 사업인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우선 선발 추천 등의 추가 혜택이 주어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는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 더욱 뜻 깊은 공익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기업 창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실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캠페인 시즌3를 시작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2월 16일까지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를 통해 기아차를 이용하면 된다. 기아차를 이용한 고객의 주행거리 1km당 50원의 기부금을 기아차가 적립할 예정이다.

적립된 기부금은 내년 1월부터 창업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 청년 사업가들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하는데 사용된다.[자료제공 기아자동차]



PR 기자 (p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