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S전선,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부문 수상

유수정 기자
입력 2018.12.04 10:11 수정 2018.12.04 10:12

다양한 주제·계층 목소리 담아…소통 높이 평가

LS전선 사내보 '오픈마인드'.ⓒLS전선 LS전선 사내보 '오픈마인드'.ⓒLS전선
다양한 주제·계층 목소리 담아…소통 높이 평가

LS전선은 최근 사내보인 ‘오픈마인드’가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특별부문 대상에 선정,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LS전선은 지난 1975년부터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월 사보를 제작해 이달 통권 517호를 발행했다.

매달 현장의 고민들을 담은 특집 주제를 선정해 임원부터 생산직, 신입사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워크 다이어트 ▲회의·보고 ▲워라밸 ▲회식 등의 ‘일 문화 개선’과 ▲밀레니얼 세대 ▲요즘 팀장 등 ‘계층별 고민’들을 특집 주제로 다뤘다.

경영층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격려와 공감을 통해 소통하려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LS전선 관계자는 “전선업에 대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사보가 임직원들이 서로 경험을 나누고 동료애를 느끼는 ‘열린 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매년 기업·협회·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사보·방송·사사·홍보물 등의 우수작을 선정·시상하는 자리다.

유수정 기자 (crysta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