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월급 사수 재테크'…워킹맘을 위한 알짜 정보만 쏙쏙

이미경 기자
입력 2018.11.16 23:22 수정 2018.11.16 23:22

커리어도 돈도 포기할 수 없어 눈물을 머금고 출근하는 워킹맘들은 오늘 하루도 월급 사수를 위해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다.

이 책은 증권부 전문기자이자 현업 워킹맘인 저자(김혜실)가 동시대 엄마들을 응원하며, 워킹맘 맞춤 재테크 관리법을 알려준다. 원리부터 실천 방법까지 쉽고 꼼꼼하게 알려주기에 재테크가 처음인 엄마들도 나에게 꼭 맞는 방법을 선택해 하나씩 실천할 수 있다.

그 해결책은 작은 습관에서부터 시작된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오늘의 경제 뉴스를 틈틈이 살피고, 보험 특약 부분을 꼼꼼히 확인해 중복으로 내는 보험료를 줄이고, 관리비와 각종 수수료까지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는 것 모두가 재테크다.

《오늘도 출근하는 엄마를 위한 월급 사수 재테크》는 줄줄 새는 시간과 돈을 알차게 사용하는 멘탈 관리법부터 부동산·주식·채권·펀드·연금을 적절히 쪼개는 것만으로도 자산을 불리는 법까지 별거 아닌 작은 습관으로 시작하는 엄마표 재테크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또 투자를 할 때 어떤 서류를 확인해야 웃돈을 치르지 않는지, 각 투자별로 조심해야 할 요소는 무엇인지, 펀드 이름을 세밀하게 살펴보는 법 등 증권부 전문기자인 저자가 엄마의 마음으로 꼼꼼하고 살뜰하게 알려주기에 재테크가 낯선 엄마들도 책의 지침을 따라 겁먹지 않고 안전한 방법을 선택해 실천할 수 있다.

자산을 가장 단기간에 또 튼튼하게 불리는 방법은 부동산이다. 부동산 투자는 실패해도 집이 남기 때문이다. 하지만 주변을 살펴보면, 부동산 투자가 위험할까 걱정하면서도 그 지역이 몇 종 주거지역인지, 집의 토지지분이 몇 평인지도 모른 채 억대의 부동산을 무턱대고 사는 경우가 많다.

부동산 구매 시 체크 포인트부터 중개수수료를 줄이고, 나의 청약 점수를 확인하고, 주택 보유세를 따져보는 등 부동산 투자 시 챙겨야 할 소소한 요건들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더 나아가 신규 분양으로 내 집 마련을 시작하고, 전매와 경매로 시세보다 싸게 집을 사고, 갭투자와 소액 투자로 월급 외 임대수익을 얻고, 다주택자가 되는 방법까지 부동산 재테크에 관한 폭넓은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시간이 없어 주식에 엄두 내지 못하는 엄마들에게 하루하루 수익률을 체크하고 연연할 필요 없이 중수익을 추구하고 우량주·가치주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위험한 투자 대신 나라가 망하지 않는 한 원금이 보장되는 채권을 소개한다. 또 언제 있을지 모르는 퇴사 후를 위해 퇴직연금을 적절히 굴리는 법과 엄마라서 잘 할 수 있는 창업 정보까지 담았다.
이렇듯 재테크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그동안 잘 모른다는 이유로,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재테크를 외면해왔다면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공부해보자.

이 책은 현업 워킹맘인 저자가 동시대의 엄마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공감의 글이자 엄마들의 돈 고민을 덜어주는 책이다. 워킹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재테크 원칙을 설명해주기에 더 이해하기 쉽다. 겁내지 말고 이 책을 지렛대 삼아 하나씩 실천해보자. ‘스스로에겐 일하는 보람을, 아이에겐 더 나은 미래’를 선물할 수 있을 것이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