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제팀 교체…국회 예산정국에 '악재' 되나

황정민 기자
입력 2018.11.12 11:19 수정 2018.11.13 10:22

'김앤장' 대신 김수현·홍남기

野 "소득주도 강행 대국민 선전포고"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문재인 정부의 경제팀 교체로 국회 예산정국이 경색 국면에 접어들지 주목된다.

야권은 문 정부가 이번에 임명한 김수현 정책실장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 등 새 경제라인이 과거와 다를 바 없는 '회전문 인사'라는 입장이다.

또 국회에서의 예산안 심사 중 경제부총리를 교체한 것은 "국회 무시"라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장하성 전 정책실장의 후임으로 지명된 김수현 정책실장을 "문 정부 실세"로 규정하고, "경제부총리를 총알받이로 앞세워 뒤에선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더 강하게 밀어붙이겠다는 대국민 선전포고를 했다"고 비판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도 "위기의식이 없는 인사"라며 "기본적으로 문 대통령의 인식이 바뀌지 않으면 경제는 어려워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역시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마디로 문 대통령이 (경제팀을) 왜 바꿨는지 모르겠다"며 "소득주도성장이라는 좌편향 이념 경제적책을 청와대가 중심으로 계속할 것이면 왜 사람을 바꾸나"라고 강조했다.

김삼화 바른미래당 수석대변인은 "국회 예산안 심사가 한창 진행 중인데 책임자인 경제부총리를 경질한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라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무력화시키는 국회 무시 처사"라고 날을 세웠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