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원책의 '고립'...폭로전으로 번지나

황정민 기자
입력 2018.11.10 03:00 수정 2018.11.10 05:51

비대위 9일 '초고속' 해촉 결정

나머지 외부위원 3명은 잔류

자유한국당이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을 해촉한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서울시당사에서 조강특위회의가 시작 되고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석기 의원, 김용태 사무총장, 김성원 사무부총장, 전주혜, 이진곤, 강성주 위원. ⓒ데일리안 자유한국당이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을 해촉한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서울시당사에서 조강특위회의가 시작 되고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석기 의원, 김용태 사무총장, 김성원 사무부총장, 전주혜, 이진곤, 강성주 위원. ⓒ데일리안

자유한국당은 9일 인적쇄신의 전권을 위임했던 전원책 변호사를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 자리에서 해촉했다.

나머지 외부위원들의 조강특위 잔류로 전 변호사만 고립된 형국이어서 ‘폭로전’ 등 후폭풍이 예상된다.

조강특위 위원장을 겸하고 있는 김용태 사무총장은 이날 조강특위 공식회의 전 전원책 변호사 해촉 결정을 발표했다.

김 사무총장은 기자회견을 열어 “비대위의 결정사항에 동의할 수 없다는 뜻을 밝힌 전원책 위원을 해촉하기로 했다”고 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도 입장문을 내고 “전당대회 개최 시기 등 조강특위 권한 범위를 벗어나는 주장을 수용하기 어려웠다”고 했다.

왼쪽부터 김용태 사무총장, 전원책 변호사, 이진곤 전 국민일보 논설고문, 강성주 전  전 MBC 보도 국장.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왼쪽부터 김용태 사무총장, 전원책 변호사, 이진곤 전 국민일보 논설고문, 강성주 전 전 MBC 보도 국장.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머지 외부위원 3명은 조강특위에 남기로 했다. 강성주·이진곤·전주혜 위원 등 3명은 모두 전 변호사가 인선한 만큼 동반 사임이 예상됐으나 이들의 잔류로 전 변호사의 정치적 외상이 커졌다는 평가다.

이진곤 위원은 “초반엔 전 변호사의 권유를 받고 들어왔지만 (동반 사임은) 도리가 아닌 것 같아 일 마무리를 해드리고 나가겠다는 생각으로 의견을 모았다”며 “(전 변호사와는) 통화가 안 된다”고 했다.

비대위의 이같은 ‘초고속’ 결정에 전 변호사는 반발했다. 전 변호사는 자신을 제외한 위원 전원이 참석한 조강특위 회의가 끝난 이후 자택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나를 하청업체 취급한 것”이라고 했다.

전 변호사는 이르면 11일 비대위에 대한 폭로가 포함된 기자회견을 고민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