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빅뱅 승리 참여 VR 프랜차이즈 '헤드락 VR' 론칭

이미경 기자
입력 2018.11.08 17:44 수정 2018.11.08 17:45

AR/VR(증강현실·가상현실) 전문 기업인 소셜네트워크가 지난 7일 VR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헤드락(Head Rock) VR'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소셜네트워크는 하나금융투자가 지난 2월 야심차게 투자한 브랜드다.

'헤드락 VR'은 유명 연예인이자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는 ‘빅뱅’의 승리(본명 이승현)가 해당 부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선임됐다. 승리는 '헤드락 VR'의 브랜드 컨셉 및 로고 디자인 작업에 직접 참여했으며, 앞으로 해당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7일 열린 ‘헤드락 VR’ 쇼케이스 현장에서 축사를 통해 “글로벌 스타인 승리와 국내 벤처업계 스타인 박수왕 대표가 글로벌 VR 대표기업을 만드는데 하나금융투자가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4차 산업혁명의 글로벌 유니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나금융투자가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왕 소셜네트워크 대표도 “하나금융투자가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승리와 함께 ‘헤드락 VR’이 글로벌 탑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헤드락 VR’은 오는 11월 15일 싱가포르 센토사섬에 1호점을 오픈한다. 이를 시작으로 연내 멕시코, 일본, 라스베가스, 중국, 서울, 부산 등 국내 외 8개 지점을 오픈 할 예정이다.

한편, ‘헤드락 VR’ 사업을 함께 할 ㈜소셜네트워크는 국내 AR/VR 분야 1위(2017년 매출 기준) 기업으로 세계 최초의 AR 트릭아이 뮤지엄, 뽀로로 AR 뮤지엄, 아이스 뮤지엄 등 글로벌에 10여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국내 VR 1등 기업인 ㈜미디어프론트와 합병하며 아시아 넘버원 AR/VR 전문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