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 폴더블폰, 펼치면 7.3인치, 접으면 4.58인치

샌프란시스코(미국)=데일리안 이홍석 기자
입력 2018.11.08 09:01 수정 2018.11.08 09:36

SDC 2018 세션서 디스플레이 사양 추가 공개...멀티태스킹 초점

저스틴 데니슨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막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18' 기조연설에서 폴더블폰에 적용할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소개하고 있다. 왼쪽은 폴더블폰을 접은 모습, 오른쪽은 펼친 모습.ⓒ삼성전자 저스틴 데니슨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막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18' 기조연설에서 폴더블폰에 적용할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소개하고 있다. 왼쪽은 폴더블폰을 접은 모습, 오른쪽은 펼친 모습.ⓒ삼성전자
SDC 2018 세션서 디스플레이 사양 추가 공개...멀티태스킹 초점

삼성전자가 내년에 선보일 폴더블 폰의 디스플레이 세부사항이 공개됐다. 전체 크기는 7.3인치로 접으면 4.58인치 크기가 될 전망이다.

박지선 삼성전자 엔지니어는 7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트에서 개최된 '삼성개발자컨퍼런스(SDC) 2018'에서 '폴더블폰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이 준비됐나'(Is Your App Ready for Foldable Phones?)라는 주제로 진행된 세부세션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이 펼치면 7.3인치, 접으면 4.58인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에 진행된 기조연설에서 폴더블폰에 적용될 디스플레이 전체 크기가 7.3인치라는 점은 공개됐지만 접었을때 크기까지 추가로 공개된 것이다.

펼쳤을때 두 부분으로 나눠지는 메인 디스플레이에는 하나의 큰 스크린이 왼쪽에, 두 개의 '멀티 스크린'이 오른쪽 위·아래에 위치한다. 한 번에 애플리케이션(앱) 3개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화면 비율은 4.2:3이다.

접었을때 디스플레이 크기는 4.58인치로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 신제품보다 살짝 작은 크기가 된다. 화면비율은 21:9로 한 손으로 작동할 수 있는 사용자경험(UX)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측은 "내년에 선보일 폴더즐 폰은 폴더블폰은 접으면 스마트폰, 펼치면 태블릿의 두 가지 경험을 모두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렌 머피 구글 안드로이드 사용자경험(UX) 담당이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막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18' 기조연설에서 폴더블 디스플레이라는 새로운 폼팩터에 대한 지원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삼성전자 글렌 머피 구글 안드로이드 사용자경험(UX) 담당이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막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18' 기조연설에서 폴더블 디스플레이라는 새로운 폼팩터에 대한 지원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삼성전자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