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코이카, 방글라데시 청년에 직업훈련 지원

유수정 기자
입력 2018.11.07 17:29 수정 2018.11.08 08:36

저소득 청년에 에어컨 수리 기술 교육…성적 우수자 채용

LG전자와 코이카, 방글라데시 정부 관계자들이 7일 ‘LG전자 맞춤형 교육과정-LG 인버터(Inverter) 클래스’가 열릴 방글라데시 직업훈련원 교실을 둘러보고 있다.ⓒ코이카 LG전자와 코이카, 방글라데시 정부 관계자들이 7일 ‘LG전자 맞춤형 교육과정-LG 인버터(Inverter) 클래스’가 열릴 방글라데시 직업훈련원 교실을 둘러보고 있다.ⓒ코이카
저소득 청년에 에어컨 수리 기술 교육…성적 우수자 채용

LG전자가 방글라데시 저소득층 청년을 위한 직업훈련 지원에 나선다.

LG전자는 7일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 위치한 한-방글라데시 직업훈련원에서 ‘LG전자 맞춤형 교육과정-LG 인버터(Inverter) 클래스’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이카(KOICA), 방글라데시 노동고용훈련청 등과 함께 진행하는 직업훈련은 한-방 직업훈련원에서 에어컨 수리 기초과정을 수료한 22명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2개월 간 직업훈련원에 마련된 LG 인버터 클래스에서 에어컨 수리와 관련된 기술을 습득한 뒤, LG전자 현지 서비스센터의 인턴십 과정에 참여한다.

인턴십 수료자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LG전자 에어컨 수리기사로 채용된다.

손동곤 LG전자 방글라데시 지점장은 “지역사회 청년들이 자립하는데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뿌듯하다”며 “향후에도 숙련된 인적자원 개발에 도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수정 기자 (crysta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