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동현, 정찬성 응원 “멘탈 강한 선수, 꼭 이기길”

김평호 기자
입력 2018.11.06 08:50 수정 2018.11.06 08:50

‘코리안 좀비’ 정찬성 UFC Fight Night 139 메인이벤트 장식

1년 9개월 만에 옥타곤에 복귀하는 정찬성을 위해 UFC 13승 파이터 ‘스턴건’ 김동현이 응원의 말을 전했다. ⓒ 스포티비 나우 1년 9개월 만에 옥타곤에 복귀하는 정찬성을 위해 UFC 13승 파이터 ‘스턴건’ 김동현이 응원의 말을 전했다. ⓒ 스포티비 나우

1년 9개월 만에 옥타곤에 복귀하는 정찬성을 위해 UFC 13승 파이터 ‘스턴건’ 김동현이 응원의 말을 전했다.

부상을 딛고 오랜만에 UFC Fight Night 139 메인이벤터로 나서는 정찬성은 오는 11일 야이르 로드리게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정찬성보다 3년 먼저 UFC에 데뷔한 ‘파이터 선배’ 김동현은 경기를 앞두고 상대 선수가 바뀌는 경험을 한 정찬성에 대해 걱정할 것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상대가 갑자기 바뀌었지만 UFC 선수들은 이런 환경에 다 적응되어 있다. 찬성이는 멘탈이 강해서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출격을 앞둔 정찬성에게도 “경험이라고 생각했으면 좋겠다. 사람들은 결국 승패만 생각하기 때문에 마음 약해지지 말고 강하게 이겨내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국 격투기 발전을 위해 꼭 이기길 바란다는 바람도 빼놓지 않았다.

정찬성의 새로운 상대 선수 야이르 로드리게스는 UFC 페더급 랭킹 15위의 멕시코 출신 파이터로, 지난 2011년 종합격투기 무대에 데뷔해 10승 2패를 기록하고 있다.

태권도와 복싱을 앞세운 타격가여서 정찬성에게는 불리한 스타일이라는 우려도 있지만, 정찬성은 이에 대비하기 위해 태권도 선수 출신인 서진수를 덴버로 불러들였다. 상대 선수 교체 소식에도 자신의 SNS에 “상관없다 그래”라고 털어놓았고, 이어서 “아프지 않으면 나는 싸운다. 준비 못한 것들에게 진다해도 후회 없다”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정찬성이 오랜만에 돌아온 옥타곤에서 승리를 거두며 ‘코리안 파이터’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높일 수 있을까.

UFC 25주년 기념으로 치러지는 UFN 139의 메인카드 경기는 11일 낮 12시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볼 수 있다. 언더카드는 아침 8시 30분 스포티비(SPOTV)에서도 생중계된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