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타크래프트2> 테란 유닛 공개 및 설명


입력 2007.07.20 23:49 수정

곧 발표를 앞두고 있는 ‘스타크래프트2’의 테란이 변모된 모습을 드러냈다.


20일 미디어다음을 통해 공개된, ‘스타2 테란’ 유닛은 3D 입체 영상과 함께 기존의 유닛들과 차별화를 이루고 있어 눈길이 쏠리고 있다.

돌격 모드와 전투기 모드로 변신이 가능한 ‘바이킹’을 비롯해 은폐기술을 지닌 지상 유닛 ‘밴시’와 지형에 구애받지 않는 특수 테란 보병 유닛 ‘강습병’ 등이 새로 추가됐다.

SCV는 ‘토르’라는 새로운 중형 돌격 유닛을 지형에 상관없이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추가됐고 배틀크루저와 고스트, 마린 등 기존의 유닛들도 능력이 대폭 향상됐다.


주요 유닛 및 건물 소개

- 유령
유령은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와 마찬가지로 은신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핵미사일을 유도할 수 있는 특수 보병 유닛이다. 스타 2에서는 유령에 새로운 저격 기술이 추가되어 기계류를 제외한 생명체 유닛에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유령은 새로운 종류의 병기인 분리형 낙하기를 불러올 수 있다. 각 분리형 낙하기에 탑승한 6명의 해병은 낙하기가 착지하는 즉시 전장에 투입된다.


- 바이킹
바이킹은 군수 공장에서 생산할 수 있는 새로운 기계 유닛이다. 바이킹의 특이할 만한 점은 지상 유닛 형태와 공중 유닛 형태로 모두 변신 가능하다는 점이다. ‘돌격 모드’의 바이킹은 지상 유닛으로 변신하여 게틀링 포를 이용해 다른 지상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다. 또한 기술 연구소에서 ‘전투기 모드’를 개발하면 전투기로 변신하여 다른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게 된다. 자신이 원하는 공격 형태로 자유자재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바이킹은 전투 양상에 따라 융통성 있게 대처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진다. 하지만 공성 전차와 같은 중장갑의 지상 유닛의 공격에 취약한 단점을 전투기 모드로 변신하여 재빠르게 전장을 벗어나는 기술로 극복하고 있다.


- 밴시
밴시는 스타 2에 새로 추가된 테란 유닛으로 지상 목표물만 공격할 수 있는 공중유닛이다. 밴시가 발사하는 연발 미사일은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대규모 지상 유닛에 큰 효과를 발휘한다. 밴시는 또한 은폐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잠입 공격이 가능한 장점을 지닌다.



- 강습병
강습병은 스타 2에 추가된 특수 테란 보병 유닛으로 지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에서 데모 영상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강습병은 스타 2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플레이 형태의 본보기를 보여주는 데, 이 유닛은 등에 장착한 점프 팩을 이용하여 언덕을 오르내리는 등 지형에 구애를 받지 않고 공격을 감행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강습병의 새로운 기술 중에는 지뢰 매설 기능도 잇다. 강습병은 이 기술을 통해 자성을 띤 지뢰를 지상에 던져 지면에 고정시킨 후 일정 시간이 흐르면 건물이나 움직임이 없는 대상에 대해 상당한 피해를 입히며 폭발한다. 각 지뢰는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폭발하기 전에 파괴하거나 공격을 가하면 제거할 수 있다.


- 토르
토르는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는 테란의 새로운 중형 돌격 유닛이다. 건물에서 생산하지 않고 SCV를 이용해 전장 어느 곳에서든 생산 가능하다는 점이 특이하다. 강력한 포를 장착하고 있어 건물 및 다른 대형 목표물을 파괴하는 데 유리하고 등 뒤에는 대형 포가 장착되어 있어 건물이나 기타 움직이지 않는 목표물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토르는 발사 속도 및 회전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다수의 속도가 빠른 유닛에게 취약하다.

- 코브라
코브라는 속도가 매우 빠른 호버 전차로 두 개의 레일건 포를 장착하고 있다. 코브라의 특징은 이동 중에도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스타크래프트의 대부분의 원거리 유닛은 반드시 정지 상태에서만 무기를 발사할 수 있다. 이동 중에 발사할 수 있는 능력은 속도가 느린 유닛을 상대하는 데 유리하다.

- 공성 전차
지난 2007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에서 공개되었던 모습보다 한층 화려한 디자인으로 변모한 공성 전차는 장거리 포 발사 능력을 갖춘 공성 모드를 통해 적의 지상 유닛에게 여전히 위협적인 대상이다.

- 해병
기본 보병 유닛인 해병은 지상 및 공중 유닛 공격이 가능하다.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 때와 마찬가지로 벙커에 들어가 몸을 보호할 수 있다. 원거리 사격 및 스팀팩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해병의 체력을 15만큼 올려 줄 수 있는 업그레이드도 있으며 업그레이드를 통해 방패도 장착할 수 있다.

- SCV
일꾼 유닛으로 자원 채집과 건물 건설이 특기이다. 테란의 새로운 유닛인 ‘토르’의 제작 기술이 추가된 점이 주목할 만하다.

- 사령부
사령부는 일꾼 유닛인 SCV(우주 건설 차량)를 생산하는 테란 본부의 역할을 계속 맡고 있다. 사령부는 SCV 5 대를 안에 싣고 떠오를 수 있는 새로운 기능도 갖추게 되었다. SCV 다섯 대를 보호할 수 있어 기지 방어에 도움이 된다. 또한, 확장 기지도 더 빨리 세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령부는 ‘행성 요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행성 요새는 윗부분에 거대한 포탑을 장착하고 있어 동시에 다수의 적에게 발포할 수 있다.

- 기술 연구소 & 원자로
테란은 각 건물에서 좀 더 독립적이고 유동적인 방식으로 유닛을 생산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새로운 증축 시스템을 갖추었다. 새롭게 선보인 부속 건물로는 기술 연구소와 원자로가 있다. 두 건물 모두 병영, 군수 공장, 우주 공항 건물 어디에나 증축할 수 있다. 이미 만들어진 기술 연구소나 원자로에 다른 건물을 부착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테란은 생산 전략을 신속하게 변경할 수 있다.

-기술 연구소
유닛 기술 업그레이드 및 기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병영, 군수 공장, 우주 공항에 증축하여 위생병이나 공성 전차같이 더 강력한 유닛의 생산을 가능하게 해준다.

- 원자로
병영, 군수 공장, 우주 공항에 증축하여 추가적인 생산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예를 들면, 같은 병영이라 할지라도 이 증축 건물을 건설할 경우 동시에 해병 2명을 양성할 수 있고, 군수 공장이라면 동시에 바이킹 2기를 생산할 수 있다.

- 벙커
벙커는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견고한 방어를 위해 테란 플레이어들은 최대 네 명의 보병을 벙커에 투입할 수 있다.

- 감지탑 & 전파 탐지탑
감지탑은 주변에 있는 투명 상태의 적들을 감지할 수 있는 새로운 건물이다. 감지탑의 개조 형태인 전파 탐지탑은 매우 넓은 반경 내의 적들을 감지할 수 있다. 전장의 미확인 지역에서 접근하는 적들까지도 간파가 가능하다. 전파 탐지탑의 결점은 그 위치가 모든 적들에게 노출이 되어 적들이 감지 범위를 피하여 접근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


- 보급창
보급창은 테란의 기본 보급 기지로 스타 2에도 역시 등장한다. 스타 2에서 볼 수 있는 보급창의 재미있는 기능은 보급창을 지하로 내려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아군 지상 유닛이 지나갈 때는 보급창을 땅 아래로 내려 보낸 후 그 위로 유닛을 이동시킬 수 있고, 그 후 다시 보급창을 올리면 적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방어벽으로 이용할 수 있다.

- 미사일 포탑
미사일 포탑은 테란 기지의 주요한 대공 방어 수단이다.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