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낙연 "공공기관 채용비리, 응분의 조치 취해야"

김민주 기자
입력 2018.10.30 12:19 수정 2018.10.30 12:20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추진단, 조사결과 소상히 밝혀달라" 촉구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추진단, 조사결과 소상히 밝혀달라" 촉구

이낙연 국무총리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30일 공공기관 채용비리와 관련해 “감사원 감사 등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지고 응분의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 46회 국무회의에서 “정부는 공공기관 채용비리를 없애기 위해 지난해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합동으로 중앙과 지방의 1,190개 공공기관의 과거 5년간 채용과정을 조사해, 4,788건의 문제를 적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또 내달 2일 발족 예정인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추진단’을 향해 “조사결과를 소상히 밝히고 위법부당한 일이 밝혀지면 엄중 처리해 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중앙과 지방의 공공기관과 공직 유관단체를 철저히 조사해 달라”며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등 각 부처와 지자체는 소관 공공기관에 대한 조사에 적극 협조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의혹제기만으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이 중단 또는 지체되지는 말아야 한다”며 “고용노동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관계부처와 함께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과정에 보완할 점이 있는지 점검하고 비리 소지를 없애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민주 기자 (minjoo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