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효율적 운영 솔루션 제시’…24일 ‘방송장비 구축·운영 설명회’ 개최

유수정 기자
입력 2018.10.22 17:07 수정 2018.10.22 17:07

각계 전문가 모여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 및 운영 관련 논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오는 24일 코엑스에서 ‘2018년 방송장비 구축·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된 설명회 모습.ⓒ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오는 24일 코엑스에서 ‘2018년 방송장비 구축·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된 설명회 모습.ⓒ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각계 전문가 모여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 및 운영 관련 논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김기남)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2018년 방송장비 구축·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아래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지자체, 교육청 등 공공부문 방송장비 관계자의 역량제고를 통한 방송장비 구축·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각종 의혹 및 예산낭비의 집중 감사대상으로 공정성 및 적정성 제고가 필수적인 공공부문의 방송장비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솔루션이 전문가에 의해 제시될 예정이다.

또 기조강연으로는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며 지자체별로 구축이 확대되고 있는 재난방송에 대해 다뤄진다. 국내 재난방송 정책 및 장비 동향 소개는 물론 현재의 재난방송 구축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이 모색될 전망이다.

나아가 구매발주 업무 수행 시에 표준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는 ‘공공기관 방송시스템 구축·운영 세부요령’을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운영 지침(과기정통부 고시)’ 안내에서 국내 방송장비 제조업체의 홍보와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 관계자 역량 제고 교육 등으로 내용을 확대했다.

또한 한국전자산업대전과 연계해 방송장비 공동홍보관을 운영,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에 설치된 국산 방송음향장비와 전 세계 UHD방송을 선도할 제품 등을 전시한다.

한편, 진흥회는 내년도 행사에서는 방송장비 구축 및 운영 실무교육을 개설하고 현장실습 강화와 집체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유수정 기자 (crysta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