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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中企 임직원 초청 세무·노무 세미나 개최

부광우 기자
입력 2018.10.12 10:56 수정 2018.10.12 10:56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무담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세무·노무 세미나를 개최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무담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세무·노무 세미나를 개최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이번 달 11일 대구 AW 호텔과 12일 부산 해운대 그랜드 애플에서 대구와 부산 지역의 중소기업 재무담당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노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노무법인의 노무사를 강사로 초빙해 '채용에서 퇴직까지 사례로 보는 노무관리'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주 52시간제 도입 및 개정 근로기준법의 내용을 채용, 근로시간관리, 휴일·휴가·휴게, 임금관리, 징계, 퇴사 등 다양한 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했다. 또 KB Wise 컨설팅팀 소속 회계사는 가업 승계 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세무 문제를 예규 및 심판례 등을 분석해 전달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실무자들이 업무를 하면서 고민하게 되는 노무 문제와 가업승계 시 발생하는 다양한 세무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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