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판빙빙의 독보적 명예의 배경 왕치산일까? 강용석 변호사 주장 보니

문지훈 기자 | 2018-10-11 17:48
ⓒ(사진=판빙빙 웨이보)ⓒ(사진=판빙빙 웨이보)

중국 유력 정치인 왕치산과 판빙빙의 관계에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다.

대만 언론 자유시보는 중국 부동산 재벌 궈원구이의 인터뷰를 통해 궈원구이가 왕치산과 판빙빙의 성 관련 비디오를 목격했다는 발언을 실었다.

판빙빙이 중국 내 정치인들과 이슈를 일으켰던 것은 이번뿐만이 아니다. 또한 판빙빙이 최근 세금 탈세 건으로 갖은 ‘설’을 겪을 때도 정치계와 연관된 소문들이 돌기도 했다.

특히 이와 관련해 강용석 변호사는 판빙빙이 정치권과 관련이 없을 수 없다는 식의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판빙빙은 현재 중국 최고의 배우다. 중국시스템에서 최고의 배우가 된다는 건 최고권력자와의 꽌시(관계나 인맥을 뜻하는 중국어)없이는 불가능하다”고 글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물론 중국은 언제나 권력암투가 진행 중이고 그게 중국정치의 본질이라고 평가할 수도 있다. 하지만 지금은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가 중국의 부상을 견제하고 시황제(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등극을 저지하려는 상황인지라 시진핑의 신주류세력과 장쩌민 전 국가주석,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를 아우르는 구세력간의 권력쟁탈전의 향배가 어찌될지 귀추가 주목된다”면서 “그건 그렇고 판빙빙은 신·구 세력 중 어느 쪽에 끈을 대고 있었을까?”라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판빙빙은 최근 본인에게 추징된 세금 등을 모두 납부하고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팬들을 향한 인사를 건넸다.
[데일리안 = 문지훈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