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알렉산더 왕' 손잡은 유니클로…히트텍 협업 컬렉션 출시

손현진 기자
입력 2018.10.11 16:54 수정 2018.10.11 16:54
유니클로, 알렉산더 왕 협업 히트텍 출시. ⓒ유니클로 유니클로, 알렉산더 왕 협업 히트텍 출시. ⓒ유니클로

유니클로가 올 가을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과 협업한 히트텍 컬렉션을 선보인다.

히트텍은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 아래 탄생한 기능성 이너웨어로, 2003년 출시된 이후 작년까지 전세계 누적 10억장 판매를 달성한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다.

이번 컬렉션은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알렉산더 왕의 도시적이면서도 독특한 디자인과 스타일링을 반영한 성인용 히트텍 상품들로 구성되며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알렉산더 왕은 중국계 미국인 디자이너로, 2005년 21세의 젊은 나이에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론칭해 주목받다.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발렌시아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기도 했다.

유니클로와는 2008년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한 이후 10년만에 다시 만난 것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알렉산더 왕은 “컬래버레이션 파트너를 선정할 때 혁신적인 상품을 만들 수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췄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유니클로는 패션에 있어서도 실용성과 기능성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하는 이상적인 파트너로, 2008년에 이어 다시 한번 함께하며 히트텍 소재로 만든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전했다.

패스트리테일링 그룹 수석 부사장이자 유니클로 R&D 총괄인 카츠타 유키히로(Yukihiro Katsuta)는 “알렉산더 왕은 2008년 첫 협업을 진행할 때에도 트렌드를 해석하는 뛰어난 능력을 보여줬다”며 “알렉산더 왕의 영감 가득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으로 히트텍의 새로운 경지를 선보일 이번 협업 컬렉션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