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 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 제공

부광우 기자
입력 2018.10.10 09:37 수정 2018.10.10 09:37
KB국민은행 모델이 KB부동산 리브 온(Liiv ON)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모델이 KB부동산 리브 온(Liiv ON)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세금정보 제공 업체인 ㈜아티웰스와 협력해 KB부동산 리브 온(Liiv ON) 이용 고객들에게 9.13 부동산 대책 개편 전·후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고가주택과 다주택 보유자가 내년에 부담해야 할 종합부동산세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정부 세제개편안의 내용을 토대로 본인의 세부담액을 계산하는 과정이 다소 복잡하기 때문에 올해보다 얼마나 더 내야 하는지 알기가 어려웠다. 이러한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국민은행은 발 빠르게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KB부동산 Liiv ON 부동산 세금계산 서비스는 PC 웹 사이트나 리브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을 통해 주소와 보유기간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의 2018년도 기납부 금액과 2019년도의 예상금액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 등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고객에게 적시에 업데이트된 부동산 관련 세금계산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