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B '옥수수', AI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 시행

PR 기자
입력 2018.09.20 15:04 수정 2018.09.20 15:07

인공신경망 머신러닝 기술 적용

추천 서비스 콘텐츠 확대, 맞춤형 추천 제공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 SKB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 SKB

SK브로드밴드는 14일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추천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옥수수의 추천서비스 시스템은 SK텔레콤 미디어 기술원과 공동연구 개발하였으며,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인 행렬 분해 방식에 인공신경망의 한 종류인 순환신경망 모델을 활용했다.

순환신경망 모델은 사람의 뇌가 정보를 받아들일 때 단편적인 방식이 아니라 연속된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을 착안하여 개발된 방식으로, 이를 기반으로 앞서 본 콘텐츠와의 연관성을 통해 재생패턴을 보다 정교하게 분석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추천서비스는 단순히 고객의 시청 이력뿐만 아니라 동일한 콘텐츠의 시청 횟수나 재생시간을 모아 학습하는 등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와 집중도를 추천 모델에 반영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은 관심있는 콘텐츠를 더욱 정교하게 추천받으며 원하는 콘텐츠를 찾는 동선을 단축할수 있게 된다.

또한 추천하는 콘텐츠도 더욱 확대해서 제공한다. 기존 옥수수의 추천은 TV 다시보기와 영화의 시청만을 분석하여 추천을 제공하였으나, 이번 개편으로 스포츠, 영화, 하이라이트, 실시간 채널까지 추천의 대상을 대폭 확대하였다.

이를 통해 고객은 VOD 뿐만아니라 실시간 중계, 하이라이트까지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이어 홈화면 뿐만아니라 세부화면에서도 고객 맞춤형 추천을 제공한다. 고객은 무료 메뉴 내에서도 무료로 시청할 수 콘텐츠를 추천받을수 있으며, 무제한 영화관(프리미엄월정액)을 구매한 경우 이용권으로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김종원 모바일 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추천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쉽게 콘텐츠를 탐색할수 있고, 더욱 정교해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 받을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손쉽게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플랫폼을 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PR 기자 (p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