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혜은이 남편' 김동현, 억대 사기 혐의 법정 구속

부수정 기자 | 2018-09-14 12:14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된 가수 혜은이의 남편인 배우 김동현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방송 캡처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된 가수 혜은이의 남편인 배우 김동현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방송 캡처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된 배우 김동현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 최미복 판사는 14일 사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김동현의 선고 공판에서 징역 10개월을 선고하고 김동현을 법정구속했다.

최 판사는 "피고인이 납득하기 어려운 변명을 하면서 반성을 하지 않고 있고, 피해 금액이 적지 않으며 합의도 하지 못했다"며 "다만, 빌린 돈을 전부 사용하지는 않았다는 점 등을 참작했다"고 밝혔다.

김동현은 2016년 피해자 A씨에게 "돈을 빌려주면 경기도에 있는 부동산 한 채를 담보로 제공하겠다. 해외에 있는 아내(혜은이)가 귀국하면 연대보증도 받아 주겠다"는 등의 말을 한 뒤 1억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됐다.

그러나 검찰 수사 결과 김동현이 언급한 부동산은 담보로 제공할 수 없는 상태였고, 혜은이가 국내에 머물고 있었는데도 보증 의사를 묻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김동현은 재판에서 공소사실을 대부분 부인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데일리안 = 부수정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