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성태 "文정부, 국민혈세를 北에 갖다 줄 궁리만"

황정민 기자
입력 2018.09.14 10:34 수정 2018.09.14 13:56

"남북회담으로 정기국회 무력화 시도에 경악"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4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실업자가 외환위기 이후 최대로 증가하는데도 수십조 원의 국민혈세를 판문점선언 이행 명목으로 북한에 가져다 줄 궁리만 한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은 평양을 가시더라도 기업과 서민이 피해가고 싶은 현실이 돼가고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평양 남북정상회담의 본질은 비핵화 중재와 진전에 있는 것이지 퍼주기에 있는 게 아니다”며 “전쟁의 공포는 돈이 아니라 중재외교를 통해 소멸시켜야 한다”고 했다.

또 “판문점선언도 좋고 남북화해도 다 좋은데 국민 통증부터 치유하는 것이 더 시급하고 중요하다”며 “사상 최대 471조 (내년도) ‘슈퍼 예산안’도 민생과 경제를 살리는 예산이 돼야지 전쟁의 공포를 벗어나는데 울며 겨자 먹기로 쏟는 예산이 돼선 안 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의 남북정상회담 일정(18일~20일)과 관련해선 “정기국회를 무력화하기 위한 남북관계 일정에 다시한번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정부 국정운영의 난맥상을 감시하고 지적해야 할 정기국회를 온통 남북관계 이슈로 덮으려는 정략적 행위”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입에서 완전한 핵폐기를 통한 한반도 비핵화를 가져가자는 입장이 나오길 기다리면서 모든 것을 협조하고 양보했다. 회담 결과를 온 국민과 지켜볼 것”이라고 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