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국 교육청에 급여담당자 '원격연수 콘텐츠' 보급

이선민 기자
입력 2018.08.30 14:18 수정 2018.08.30 14:19

서울시교육청, 전국의 학교 급여담당자 업무 지원

나이스 급여 원격연수용 콘텐츠 교육 화면. ⓒ서울시교육청. 나이스 급여 원격연수용 콘텐츠 교육 화면. ⓒ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전국의 학교 급여담당자 업무 지원

서울시교육청이 전국의 시·도교육청 및 각급 학교 급여담당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나이스 급여 원격연수용 콘텐츠’를 개선하고 다음달 1일부터 활용한다고 밝혔다.

‘나이스 급여 원격연수용 콘텐츠’는 나이스를 이용한 급여업무 처리 절차를 초보자도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관계 법령 및 지침 등도 함께 안내하여 급여담당자의 직무역량 향상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콘텐츠 편성은 총 15차시로 급여 업무의 전반적인 흐름 파악과 시기별 급여업무 처리 절차 및 방법에 대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2018년도에 변경된 공무원보수 등의 업무지침과 신설된 학교회계직원 인사·급여 시스템의 기능 및 급여 작업절차에 대한 내용도 반영했다.

이 콘텐츠는 중앙교육연수원과 17개 시·도교육청 교육연수원을 통해 원격으로 전국 학교 급여업무 담당자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PC와 모바일용으로 제공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원격연수 콘텐츠를 통해 신규 급여 담당자도 쉽게 급여업무를 이해하고 적응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원격연수 콘텐츠를 개선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