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당정청 "일자리 창출 최우선…4조 규모 재정보강 추진"

조현의 기자
입력 2018.08.19 16:33 수정 2018.08.19 16:41

"고용부진 심각…내년 관련예산 증가율 12.6% 이상"

"고용부진 심각…내년 관련예산 증가율 12.6% 이상"

고용상항 관련 긴급 당정청회의가 1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고 있다. 오른쪽부터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 홍영표 원내대표,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고용상항 관련 긴급 당정청회의가 1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고 있다. 오른쪽부터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 홍영표 원내대표,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19일 올해 일자리 사업 및 추경 사업의 집행 점검을 강화하고 4조원 규모의 재정 보강 패키지를 추진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고용 쇼크'에 대응하기 위한 긴급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당정청은 최근 고용 부진이 매우 엄중하고 심각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며 "앞으로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으로 두고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해 적극적으로 대응키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년도 일자리 예산을 올해 증가율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2019년도 일자리 예산을 올해 증가율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내년 재정 기조를 더욱 확장적으로 운영키로 했다"며 "올해 12.6%인데 그 이상 편성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기존 주력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업종별, 분야별 일자리 대책의 순차 발굴을 추진할 것"이라며 "일자리 투자를 제약하는 핵심 규제도 발굴해 신속히 제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방안을 이번 주 발표하는 등 최저임금 인상 보완대책도 차질없이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