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성태 “文정부 한반도 운전자, '북한 석탄 운송자' 의미 아니길”

황정민 기자
입력 2018.08.10 09:57 수정 2018.08.10 09:57

"남북회담 정치적 활용 안돼…평양만두로 北석탄 덮지 못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0일 “문재인 정부가 말하는 한반도 운전자가 북한 석탄 운송자를 뜻하는 것이 아니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북한산 석탄 밀반입 의혹과 관련해 문 정부가 근거 없이 러시아산이라고 우기다가 관세청 조사에서 북한산으로 확인된 어처구니없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 정부는 외교적 중차대한 사안을 일개 (운송)업자의 문제라고 한다”며 “지난 드루킹 사건이 알려졌을 때도 개인 일탈이라며 꼬리를 자르려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국회 국정조사를 통해 지난 10개월 동안 정부가 이토록 (북한산 석탄 의혹에 대해) 미온적 태도로 일관한 이유를 밝힐 것”이라고 예고했다.

3차 남북정상회담 논의에 대해선 “회담을 정치적 목적으로 활용해선 안 된다”며 “지난 6월 평양냉면을 우려먹었듯이 혹시 이번에도 평양만두로 북한 석탄 문제와 경제 실정을 덮으려 해도 그러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후 더불어민주당이 지방선거를 싹쓸이 한 것과 북한산 석탄을 들여온 것 말고 달라진 게 없다”며 “정부가 이번 회담을 통해 비핵화 협상 진전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면밀한 검토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