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관영 "김경수-드루킹 관계, 박근혜-최순실 생각나"

이동우 기자
입력 2018.08.09 11:21 수정 2018.08.09 11:22

"자문 받는 것 오랜 교류 통해 신뢰 형성돼야 가능"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9일 김경수 경남지사와 드루킹 관계를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에 비유하며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김 지사가 드루킹 김동원씨로부터 '국민이 이해하기 쉬운 표현' 참고차 정책자료집을 건네받았다는 보도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최순실에게 연설문을 보내 일반 국민들이 알기 쉽게 고쳐 달라고 했다는 발언이 생각났다"고 말했다.

그는 "통상 자문을 받는다는 것은 그만큼 오랜 기간의 교류를 통해 신뢰할 만한 관계가 형성된 경우에만 가능한 일"이라며 "드루킹 일당이 단순 지지자 모임 중 하나라는 김 지사의 그간 해명이 참으로 궁색해 보인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그는 "오늘 김 지사의 두 번째 특검 소환이 있다. 특검은 1차 수사에서 미진한 부분에 대해 철저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검 수사 기간이 촉박하다 해서 서둘러 수사종료해선 안된다"며 "필요하다면 수사기간 연장에 대해 진지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