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각 학교에 급식실 환기시설 청소 용역 경비 지원

이선민 기자
입력 2018.07.20 10:56 수정 2018.07.20 10:57

안전한 급식환경 위해 1151개 교에 각 120만원씩 지원

부산 소재 한 초등학교의 급식실.(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무관)ⓒ연합뉴스 부산 소재 한 초등학교의 급식실.(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무관)ⓒ연합뉴스

안전한 급식환경 위해 1151개 교에 각 120만원씩 지원

앞으로 각 학교에서는 급식실의 후드·덕트·환풍기 등 환기시설 청소 및 관리를 전문용역업체에 맡겨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 급식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급식실의 위생 환경 개선 및 급식종사자 산업재해예방을 위해 총 13억8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1151개 교에 학교당 120만원씩 급식실 환기시설 청소 용역 경비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학교 급식실 내 환기시설(후드·덕트·환풍기 등)은 급식실의 청결한 위생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하는 등 세심한 관리가 요구되는 시설이다.

그동안 각 학교에서는 환기시설이 대부분 조리실 내 높은 곳에 위치해 있고, 전문설비로서 조리 종사자들이 접근하거나 다루기가 어려워 낙상으로 인한 팔․다리 골절 등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았다.

조희연 교육감은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각 학교 급식실의 위생과 안전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교 급식실 환기시설 청소와 관리가 정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급식종사자들의 산재 예방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