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뮤지컬 신화 '지킬앤하이드' 온다 "최고의 프로덕션"

이한철 기자
입력 2018.07.19 23:21 수정 2018.07.19 23:22

11월 잠실 샤롯데씨어터 개막 확정

신춘수 프로듀서 "캐스팅 심혈 기울였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포스터. ⓒ 오디컴퍼니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포스터. ⓒ 오디컴퍼니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최고의 프로덕션과 함께 11월 다시 찾아온다.

공연제작사 오디컴퍼니는 "'지킬앤하이드'가 오는 11월 13일부터 내년 5월 19일까지 서울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고 19일 밝혔다.

'지킬앤하이드'는 영국의 소설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씨의 이상한 사건'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세계적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이 작가 레슬리 브리커스와 연출가 스티브 쿠덴과 협력해 1997년 브로드웨이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20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릴러에 집중된 원작 소설과 달리 지킬의 로맨스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신분도 성격도 너무 다른 두 여자가 한 사람의 몸에 갇힌 두 남자와 엇갈린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통해 '스릴러 로맨스'란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

한국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귀에 쏙쏙 박히는 음악, 몰입도 높은 무대 연출로 2004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초연한 이래 매 공연 평균 객석 점유율 95%를 기록하며 흥행불패 신화를 세웠다.

2010년에는 3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뮤지컬 흥행 신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누적 공연 횟수 1100회 돌파, 누적 관객 수 120만 명 돌파 등 한국 뮤지컬 역사상 유례없는 대기록을 남긴 한국판 '지킬앤하이드'는 전 세계 프로덕션 중 가장 성공한 케이스로 평가받고 있다.

제작사인 오디컴퍼니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를 예고하며 2018년 새로운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작품 속 '지킬'과 '하이드'를 상징하고 있다. 정신병을 앓고 있는 아버지를 위해 위험한 실험을 강행하는 의지가 강한 의사 지킬은 그의 고뇌와 아픔을 보여주는 차분하고 선명한 블랙 컬러로, 지킬의 위험한 실험으로 탄생한 '악'으로 가득 찬 하이드는 그의 분노와 잔인함을 보여주는 강렬한 핏빛의 레드 컬러로 표현해 극명한 대비를 이룬다.

특히 두 컬러 사이에 강렬한 불꽃은 작품 속 가장 인상 깊은 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는 1막 마지막의 '얼라이브(Alive)'를 떠올리게 한다.

'얼라이브'는 하이드가 주교를 살해한 후 불태워 죽이는 장면으로 무대 위에서 실제 불꽃이 타오르며 하이드의 악함을 가장 극적으로 보여준다.

'지킬앤하이드'의 역사를 이끌어온 프로듀서 신춘수는 "이번 시즌은 지금까지 쌓아온 제작 노하우가 집결된 '지킬앤하이드' 최고의 프로덕션이라고 할 수 있다. 캐스팅에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뮤지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지킬앤하이드' 캐스팅은 오는 공개될 예정이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