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베트남서 ‘K뷰티컬러페스티벌’ 개최

김희정 기자
입력 2018.07.11 18:16 수정 2018.07.11 18:17

호치민서 콜라보레이션 오픈라이브쇼 진행

지난 7일과 8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네이버 뷰스타와 국내 뷰티브랜드가 함께한 'K뷰티컬러페스티벌'이 열렸다. ⓒ네이버 지난 7일과 8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네이버 뷰스타와 국내 뷰티브랜드가 함께한 'K뷰티컬러페스티벌'이 열렸다. ⓒ네이버


호치민서 콜라보레이션 오픈라이브쇼 진행

네이버는 지난해부터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K뷰티컬러페스티벌’을 통해 뷰스타의 글로벌 진출과 국내 중소 뷰티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제 2회 K뷰티컬러페스티벌’을 열었다. 꼬자매, SEOUL EONNI(박서울), Chamomile T(카모마일T), WIW(위우) 등 네 명의 뷰스타와 삐아, 치카이치코, 위드미, 롬앤 등 4 개의 국내 뷰티 브랜드가 베트남 이용자들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접점을 마련하고 브이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생중계를 진행했다.

뷰스타는 블로그, 포스트, 뷰티TV 등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튜토리얼, 제품 리뷰, 뷰티 꿀팁 등의 뷰티 정보성 콘텐츠를 발행하며, 1천명 이상 구독자 수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를 가리킨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뷰스타와 베트남 인기스타들이 다양한 포맷의 1:1 콜라보레이션 오픈라이브쇼를 준비해, 베트남 이용자들의 관심을 더욱 높였다.

‘K뷰티컬러페스티벌’에서는 삐아, 치카이치코, 위드미, 롬앤 등 4개의 국내 중소뷰티 브랜드의 신제품 시연 및 뷰티 아이템 체험을 위한 부스도 마련됐다.

네이버 뷰티를 이끌고 있는 김민정 리더는 “지난해 처음으로 열린 ‘K뷰티콘서트’에서 베트남에서의 ‘K뷰티’ 인기와 뷰스타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면, 올해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시도할 수 있도록 협업의 범위를 넓혔다”고 전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