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 성범죄 증가하는 하절기 대비 필요 온오프라인 구매, 2만5000원 SK텔레콤은 ▲경보음 발생 ▲112 문자 신고 ▲지인 호출 등 통신 기능까지 탑재한 휴대용 여성 호신용품 '마이 히어로(My Hero)'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가격은 2만5000원으로 SK텔레콤 공식 대리점, T월드다이렉트를 비롯해 11번가 등 온라인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기존의 호신용품은 부피가 크고 모양이 투박해 여성 고객들은 호신용품을 주로 가방 안에 넣고 다녔다. 마이 히어로는 지름 0.8cm, 높이 8cm로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이며, 립스틱 모양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평소 목걸이로 착용하거나 가방에 달 수 있게 제작됐다. 마이 히어로 이용자는 예상치 못한 위험 상황에 노출 시 립스틱 뚜껑을 열듯 마이 히어로 외부 케이스를 한 번만 뽑으면 된다. 외부 케이스를 뽑으면 약 90db 수준의 경보음이 울리고 112에 문자 신고가 접수된다. 또한 이용자가 사전에 지정한 지인에게 긴급 메시지와 위치 정보가 함께 전달된다. 추후 현장 상황에 대한 증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동 녹음(3분) 기능도 제공한다. 마이 히어로는 IoT(사물인터넷) 제품으로 스마트폰에 ‘SKT 스마트홈’ 앱을 설치 후 기기를 등록해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앱 설치 후 기기등록을 마치면 ‘마이 히어로’와 스마트폰이 블루투스 통신으로 자동 연결된다. ‘SKT 스마트홈’ 앱에서는 긴급 메시지와 위치 정보를 전송할 지인을 최대 5명까지 지정할 수 있다. ▲112 문자 신고 활성화 여부 ▲자동 녹음 파일 확인 등의 기능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가격은 2만5000원으로 이미 출시된 호신용품 대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다. 기존에 출시된 호신용품 중 2만원 이하 상품은 통신 기능 외에 경보음 알림 정도만 제공하고 ▲112 자동신고 ▲ 지인 호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은 7만원이 넘는다. 한편 SK텔레콤 조영훈 홈사업유닛장은 "’마이 히어로가 안전에 대한 불안이 큰 여성 고객들의 삶을 지킬 것이라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향후에도 ICT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안전한 생활을 돕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립스틱 뚜껑 열면 112 접수“ SKT 호신용품 '마이 히어로' 출시

이호연 기자 | 2018-07-05 09:48
립스틱 모양의 립스틱 모양의 '마이 히어로' ⓒ SKT

성범죄 증가하는 하절기 대비 필요
온오프라인 구매, 2만5000원


SK텔레콤은 ▲경보음 발생 ▲112 문자 신고 ▲지인 호출 등 통신 기능까지 탑재한 휴대용 여성 호신용품 '마이 히어로(My Hero)'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가격은 2만5000원으로 SK텔레콤 공식 대리점, T월드다이렉트를 비롯해 11번가 등 온라인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기존의 호신용품은 부피가 크고 모양이 투박해 여성 고객들은 호신용품을 주로 가방 안에 넣고 다녔다. 마이 히어로는 지름 0.8cm, 높이 8cm로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이며, 립스틱 모양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평소 목걸이로 착용하거나 가방에 달 수 있게 제작됐다.

마이 히어로 이용자는 예상치 못한 위험 상황에 노출 시 립스틱 뚜껑을 열듯 마이 히어로 외부 케이스를 한 번만 뽑으면 된다. 외부 케이스를 뽑으면 약 90db 수준의 경보음이 울리고 112에 문자 신고가 접수된다. 또한 이용자가 사전에 지정한 지인에게 긴급 메시지와 위치 정보가 함께 전달된다. 추후 현장 상황에 대한 증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동 녹음(3분) 기능도 제공한다.

마이 히어로는 IoT(사물인터넷) 제품으로 스마트폰에 ‘SKT 스마트홈’ 앱을 설치 후 기기를 등록해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앱 설치 후 기기등록을 마치면 ‘마이 히어로’와 스마트폰이 블루투스 통신으로 자동 연결된다.

‘SKT 스마트홈’ 앱에서는 긴급 메시지와 위치 정보를 전송할 지인을 최대 5명까지 지정할 수 있다. ▲112 문자 신고 활성화 여부 ▲자동 녹음 파일 확인 등의 기능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가격은 2만5000원으로 이미 출시된 호신용품 대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다. 기존에 출시된 호신용품 중 2만원 이하 상품은 통신 기능 외에 경보음 알림 정도만 제공하고 ▲112 자동신고 ▲ 지인 호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은 7만원이 넘는다.

한편 SK텔레콤 조영훈 홈사업유닛장은 "’마이 히어로가 안전에 대한 불안이 큰 여성 고객들의 삶을 지킬 것이라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향후에도 ICT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안전한 생활을 돕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 이호연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끝FUN왕

더보기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