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롯데칠성, '오픈 이노베이션' 페이지 개설

김유연 기자
입력 2018.06.18 09:18 수정 2018.06.18 09:22

아이디어 제안하고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할 수 있는 열린 공간

롯데칠성음료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 개설.ⓒ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 개설.ⓒ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기업, 단체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열린 소통의 창구인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국내 1등 음료기업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롯데칠성음료 공식홈페이지의 ‘오픈 이노베이션’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주제는 원료, 디자인, 포장재, 브랜드 네이밍 등 제품과 관련된 내용 뿐만 아니라 생산공정, 유통 및 물류, 홍보 및 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분야가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도 공동연구 및 개발, 지식재산권(특허, 디자인, 상표) 매매, 라이센싱, 투자 등 제안자와 협의해 진행할 계획이다.

제안자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자유형식의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제안한 아이디어의 검토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독창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검토 후 채택한 아이디어에 대해 제안자와 공식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향후 롯데칠성음료는 내부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 일부를 공개,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외부의 제안을 받는 ‘칠성이 원하는 아이디어’ 페이지도 오픈할 예정이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