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 대통령 "북미회담 저평가는 민심과 동떨어진 것"

이충재 기자
입력 2018.06.14 14:40 수정 2018.06.14 14:41

폼페이오 접견서 "한국 국민이 적극적 지지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에서 1박2일 일정으로 방한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에서 1박2일 일정으로 방한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6.12북미정상회담과 관련 "일부 전문가들이 북미정상회담의 성과를 낮게 평가하는 것은 민심의 평가와 동떨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을 접견하고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사용할 경우 가장 큰 피해를 입는 것은 한국 국민인데, 그런 한국 국민이 북미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북한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남북 관계와 북미 관계가 선순환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하고, 확실한 비핵화를 조기에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폼페이오 장관은 "싱가포르 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의 비핵화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그 의지에 대해 '굉장히 빠르게, 그리고 크게 뭔가를 이뤄내고 싶어 하는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관계가 돈독하기 때문에 북한의 비핵화나 남북 관계 발전 과정에서 문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 긴밀히 협의해달라"며 "북한의 비핵화 과정에서 문 대통령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