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추미애 "민주당 지방선거 압승은 국민의 승리"

조현의 기자
입력 2018.06.14 11:49 수정 2018.06.14 11:49

"與 부울경 승리…한국 정치사 전환기적 선택"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당선이 확실시 된 후보들의 이름표 옆에 스티커를 붙인뒤 국민들에게 감사의 하트를 보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당선이 확실시 된 후보들의 이름표 옆에 스티커를 붙인뒤 국민들에게 감사의 하트를 보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6·13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데 대해 "민주당의 승리라기보다는 위대한 국민의 승리"라고 평가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회의에 "역대 지방선거 최고 투표율로 드러난 민심에 민주당은 겸손한 자세로 국민을 받들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들은 평화와 민생 번영의 미래를 선택했다. 또 지역주의와 색깔론, 냉전 시대와 과감하게 결별했다"면서 "국정을 발목 잡던 세력에게 확실하게 회초리를 들었다"고 했다.

추 대표는 특히 전통적인 보수 텃밭에서 민주당이 승리한 데 대해 "부산과 울산·경남 유권자들의 새로운 선택은 한국 정치사를 새로 구성하는 전환기적 선택이 될 것"이라면서 "새로운 대한민국과 문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민심이 지역과 시대·이념을 초월해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