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모레퍼시픽재단, 2018년도 '아시아의 미' 연구 지원사업 진행

손현진 기자
입력 2018.06.14 09:54 수정 2018.06.14 09:54

연구자 출판 지원으로 아시아인들의 아름다움을 대중과 공유

아모레퍼시픽재단, 2018년도 '아시아의 미' 연구 지원사업 진행.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재단, 2018년도 '아시아의 미' 연구 지원사업 진행.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연구자의 출판 활동을 지원하는 2018년도 ‘아시아의 미(美)’ 학술 연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학술 연구지원 사업은 크게 아시아의 미, 신체, 예술, 일상생활이라는 대주제와 그 안에서 파생되는 ‘테크놀러지’, ‘포스트 휴먼 아시아의 미’, ‘색채’, ‘건축미’, ‘현대예술’, ‘대중문화’ 등의 주제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5월 17일부터 연구 지원 접수를 시작했으며,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응모자들은 주어진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해 지원할 수 있으며, 연구 지원 사업의 결과물은 <아시아의 미> 총서로 발간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출판물을 통해 아시아인들 간의 상호 이해와 대중과의 소통을 장려할 수 있도록 쉽고 평이한 교양인문서 형태의 연구 결과를 지향하고 있다. 최종 선정된 연구(출판물) 결과는 편당 30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향후 출판물 외에도 다큐멘터리, 이미지 등 점차 다각적인 차원의 연구 사업으로 지원 분야를 넓혀갈 예정이다.

세부적인 접수 및 안내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