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H농협은행,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1기' 수료식 개최

이나영 기자
입력 2018.06.14 09:05 수정 2018.06.14 09:05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첫줄 왼쪽 여덟 번째부터) 김진선 동국대 경영대학원장,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이관제 동국대 부총장 등이 수료식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은행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첫줄 왼쪽 여덟 번째부터) 김진선 동국대 경영대학원장,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이관제 동국대 부총장 등이 수료식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NH농협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올해 3월 동국대학교 경영대학원과 함께 블록체인 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한바 있으며, 범농협 블록체인 핵심인력 20여명은 3개월동안 블록체인 이론 교육과 실습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형식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블록체인 브레인 스토밍 및 블록체인 리더스 아이디어 발굴과 클라우드 서비스 및 블록체인 제작 실습 등이 이뤄졌으며, 활용사례 연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각 회사별 실무에 적용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했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NH농협은 금융, 유통, 제조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블록체인을 통해 범농협 차원의 시너지 강화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이 단순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무적으로 블록체인 개발에 큰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